이 약관은 '㈜아하소프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솔루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의 권리, 의무 및 책임 등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필요에 따라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정부가 제정한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이 약관에서 이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인증을 부여 받은 개인 또는 법인기업을 말합니다.
② "아이디(ID)"란 이용자의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
③ "비밀번호"란 이용자가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 신청은 회사가 정한 소정 양식에 제반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합니다.
② 이용자로 가입을 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 양식에 따라 모든 내용들을 허위 없이 기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가입 신청자가 제2항에 따라 모든 사항을 성실히 기재하여 가입 신청을 완료하면 필요 사항을 확인한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④ 회사가 제 3항에 따른 조치를 하게 되면 가입 신청자는 홈페이지 접속을 통하여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⑤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가입 신청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정보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이용자 정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이용 신청을 한 후 이용 기간에 대한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에 지불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단, 무료버전 사용자의 경우는 가입과 동시에 이용 계약이 성립합니다.
서비스의 이용 요금은 이용 계약이 체결됨과 동시에, 하나의 ID에 이용자가 선택한 서비스를 이용할 자격을 부여한 데에 따른 것으로, 구체적인 이용 요금의 내역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 가입 시 게시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요금은 선 납입을 원칙으로 하며, 이용계약체결 직후 또는 납입기한까지 이용자가 선택한 이용요금 납입방법으로 이용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이용 계약 체결 후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별도로 지정한 납입기한까지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는 중지됩니다. 중지 후 회사가 추가 지정한 납입기한까지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회원은 자동으로 해지 처리됩니다.
③ 이용요금의 납입방법은 아래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납입방법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안내에 게시합니다.
1. 신용카드 결제
2. 실시간 계좌 이체
3. 자동이체
4. 온라인 무통장 입금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① 회사는 이용 신청 시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정보를 이용자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정보와 이용자가 입력한 데이터를 서비스의 사용 중지 시점으로부터 6개월 동안 보관 후 삭제 처리합니다. 단, 이용자의 요청 또는 탈퇴 사유로 인한 탈퇴 시에는 1개월 이내에 이용자 정보와 이용자가 입력한 데이터를 삭제 처리합니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 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 계약 신청에 대해서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신청 시 필요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2.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③ 제1항 또는 2항에 의하여 이용 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가 회사와 약정한 서비스 이용기간이 만료되기 전 계약 해지를 원할 경우 반드시 이용자 본인이 전화 또는 서면으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전화 또는 서면을 통하여 이용 중지 또는 해지신청을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불이익은 이용자가 감수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에 의하여 이용자가 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사는 잔여 이용 기간에 대해 일단위로 환불 금액을 계산하며 이용자가 기한의 이익에 따른 이용료 및 기타 상품의 할인혜택을 받은 경우 해당 비용을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③ 제1항에 의하여 이용자가 계약해지를 한 경우 남아 있는 넷머니 잔액도 함께 환불합니다. 단, 무상으로 제공한 넷머니가 있을 경우 해당 금액은 환불 금액에서 제외됩니다. 넷머니 잔액은 넷머니 충전시 사용한 동일한 결제수단으로만 환불가능합니다.
④ 넷머니는 충전 시점으로 부터 1년간 사용 가능하며 이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2.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① 회사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는 이용자가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팝업 공지게시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회사와 계약한 체인 본사의 가맹점인 경우에는 이용자가 속한 체인 본사와 이용자 간의 별도 계약이 있을 경우에는 별도 계약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① 회사는 4장 제2조 각 항에서 정한 규정을 제외하고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상시 운용이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 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히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공지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2장 제5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① 이용자는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 이용안내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해서는 아니 됩니다.
④ 이용자는 이용자 등록정보의 내용 중 변동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지체없이 그 내용을 직접 수정하거나 직접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에 통지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따른 부가적인 서비스(단문메시지, 전자메일 서비스 등) 전송기능을 활용하는데 있어서 "스팸SMS"를 전송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스팸SMS"전송 행위에 따른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스팸SMS"란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SMS를 말한다.
1.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SMS
2. 수신 등의 동의를 하지 않은 고객에게 전송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SMS
3. 서비스 이용 금지시간(당일 21시 ~ 익일 09시)에 전송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SMS
4. 동의, 철회를 접수받는 무료전화번호가 기재되지 않은 SMS
이용자가 서비스를 제공 받을 권리는 3장 제5조의 규정에 의하여 승계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질권 설정, 기타 일체의 처분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①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이용자의 지위를 승계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사망 및 폐업으로 그 지위를 상속 받은 때
2. 개인사업자가 법인사업자로 전환한 때
3. 타인의 영업을 양수하여 그 영업을 승계하는 자 또는 타인이 영업을 행하던 장소에서 새로운 영업을 하는 자가 당해 영업장소에서 이용자의 지위를 승계한 때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자의 지위를 승계한 자는 승계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용자의 지위승계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전항 제1호의 경우에 상속인이 다수인인 경우에는 그 중 1인을 지정하여 승계인으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타당하다고 인정될 때에만 이용자의 지위승계를 허용합니다. 회사가 지위승계를 허용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당해 승계인에게 신고일로부터 7일 이내에 그 사실과 사유를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하며, 이러한 경우 당해 통지가 승계인에게 도달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특정 이용자의 데이터 사용 용량이 이용자의 평균 사용 용량을 현저하게 초과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사용에 따른 데이터 용량을 제한하거나 별도의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측의 장애 시
2.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정기 점검 시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제1항 제2호 및 제3호에 의하여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는 경우에는 즉시 관련 이용자에게 이 사실을 통보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 각호에 의한 서비스제공 일시 중지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지체 없이 서비스제공 일시를 통보하고 서비스 제공을 재개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할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관계법령 및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때
2. 서비스에 관한 회사의 업무 수행 또는 설비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거나 초래할 위험이 있는 행위를 한 때
3. 서비스 기간이 만료된 후 서비스 연장을 하지 않거나 자동이체 약정 시 3개월 이상의 연체료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가 자동으로 중지되며, 중지 후 6개월 이내에 미납금의 완납 등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으면 기 입력된 이용자 정보와 데이터를 삭제 처리합니다.
①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전화, 메일, 팩스, 게시판을 통하여 회사의 정상 근무 시간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 불만 형태별 처리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이용기간, 결제 등 일반적인 사항 : 1일 이내 처리
2. 서비스 장애 : 즉시처리
3. 서비스 오류, 오작동 : 오류 유형 파악 후 처리방안 및 일정 결정
4. 서비스 개선, 수정에 관련한 문제 : 2주 이내 반영여부 및 일정 결정
5. 위1~4항의 처리기간은 기술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변경될 수 있으며 그런 경우 회사는 이용자와 협의하여 처리기간을 다시 정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는 전쟁, 기타 천재지변으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운영을 계속하기 어려운 상태를 가정할 수 있습니다.
② 위 1항의 경우 회사는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제 3자를 선정하여 데이터 이관 등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조치를 합니다.
① 2015 년 4 월 16 일부터 전기통신사업법 제 84 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정당한 사유 없이 가입자 임의로 본인의 전화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하여 음성전화 발신 및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발신번호가 변작된 문자메시지를 인지하거나 미래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발신번호 변작 여부에 대한 확인을 거쳐 문자 메시지를 발송한 자의 해당 회선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지합니다.
② 회사는 위 1항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기 전에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중지되는 사유, 이의제기 절차 등을 서면(전자문서포함),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 가입 시 꼭 본인인증을 통하여 회원가입을 받습니다.
② 문자메시지를 전송할 때에는 본인 인증절차를 거쳐 회신번호(발신번호)를 등록 후 사용하도록 조치합니다.
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가 계속 24시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회사가 알게 된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 전날까지의 미사용 일수에 대하여 1일 평균요금에 미사용일수를 곱한 금액의 120%에 해당하는 금액을 배상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손해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때 또는 그 손해의 발생이나 확대에 있어서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때에는 그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부가서비스(예: 문자메시지, 전자지불시스템, 관련기기 등)의 회선장애 또는 기기의 오작동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발생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 중 회선장애로 인한 서비스 장애 시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내용의 오류 및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약관과 관련한 회사와 이용자간의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주)아하소프트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이 약관은 2007년 11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이 약관은 2015년 8월 21일부터 개정 시행합니다.
이 약관은 2015년 10월 1일부터 개정 시행합니다.
이 약관은 2016년 7월 11일부터 개정 시행합니다.